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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은 직원과의 만남을 위해 먼저 알아야 할 세가지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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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리자 작성일20-11-02 20:37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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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성공의 중요한 열쇠

    성공한 사업가들에게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었냐고 물으면 여러가지 대답들을 들을 수 있다. 어떤 분들은 뭐니 뭐니 해도 자본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 분들도 있고, 어떤 분들은 사업의 아이디어가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는 분들도 있다. 그런데 이 모든 것들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상 사람이라고 이야기 하는 분들이 많다.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사람을 만난 것이 사업하는 동안 가장 중요했다고 이야기 하는 것이 공통적인 대답이었다. 이처럼 작은 장사를 하든 큰 사업을 하든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직원을 만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성공의 밑거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좋은 직원을 만난다는 것은 말처럼 그렇게 쉽지가 않다. 네일 샵을 운영하면서도 좋은 직원을 만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에 원장님들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직원이기 이전에 사람

    그렇다면 좋은 직원을 만나기 위해서 먼저 무엇을 갖추어야 할까? 좋은 직원들을 만나기 위해 먼저 꼭 알아야 할 것이 있다. 직원들은 기계가 아니라 인간이라는 것에 대해서 인정하고 이해해야 한다. 돈을 지불했기 때문에 기계처럼 부려도 된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직원들은 나의 부하직원이기 이전에 지성과 감성 그리고 의지를 갖춘 인격체임을 알아야 한다. 인간은 기계가 아니기 때문에 끊임없이 지성과 감성을 자극하여 행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는 것이다. 지식적으로 다 알려주었다고 해서 행동으로 바로 옮겨진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직원들은 언제나 부정적이거나 낙심된 말을 듣고 감성에 자극을 받아 나락으로 떨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관심을 가져야 한다. ‘내가 원장이고 사장인데 내 마음대로 하면 되지’라는 생각으로는 절대로 인격체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음을 명심해야 한다. 

     

    직원들이 진정으로 필요로 한 것

    직원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직원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돈이라고 간단하게 이야기 하는 사람도 많다. 그러나 조금만 더 깊이 생각해 보면 직원들은 돈을 벌 수 있는 실력을 갖추길 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객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을 정도의 기술력, 우리 매장을 처음 찾아 온 고객에게 네일 아트의 매력 속으로 빠져들게 할 만한 설명 능력, 손톱에 대한 기초지식을 가지고 손톱 건강을 위해 필요한 제품을 추천 해 줄 수 있는 판매 능력, 매장의 예약이나 고객 크레임 등을 관리할 수 있는 C/S능력, 고객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상담해 줄 수 있는 상담 능력, 매장의 VMD나 인테리어 등에 대한 지식 등 진정한 프로가 되기 위한 실력을 갖추고 싶은 것이 직원들이 진정으로 바라는 것이다. 이것을 모르고 직원들을 대한다면 왜 힘들어하는지? 왜 이직을 하고 싶어 하는지? 그 해답을 쉽게 찾을 수 없게 된다.

     

    가르치는 자가 아니라 먼저 경험한 성공자로 서자

    마지막으로 원장인 리더가 가르치는 자가 아니라 먼저 경험한 사람이 되어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직원들이 자신의 일에 대해 스스로 보람을 느끼게 하고 자부심을 가지게 하는 것이 어떻게 하면 가능하겠는가? 그것은 원장인 러더가 자신이 걸어갔던 성공의 길을 같이 걷자고 이야기 할 수 있을 정도로 먼저 경험한 성공자로 서있을 때 비로소 가능한 일일 것이다. 내가 일하는 것이 즐겁지 않은데 어떻게 직원들이 즐거울 수 있겠는가? 내가 성공 경험이 없는데 어떻게 직원들에게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내가 긍정적이지 않고 인생을 비관적으로 보는데 어떻게 직원들에게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라고 할 수 있겠는가? "나는 이런 상황에서는 이렇게 갱신을 했고, 이렇게 문제를 극복했어” 라는 성공한 경험자의 모습을 보이는 것이 백 가지를 가르치는 것보다 더욱 효과적인 것이다. 이럴 때 진정으로 나와 함께할 수 있는 좋은 직원을 만나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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